대기업 면접 노하우

2019. 11. 4. 23:55후기/자유로운 후기

728x90

대기업 입사하고 시간이 많이 흐르니.. 이제 선배들은 면접 보러도 가고 나도 신입 가르치고 평가하는 위치에 오게 됐다.

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어떻게 하면 대기업에 입사를 잘 할잘할 수 있을까, 또는 어떻게 하면 회사생활을 잘할 수 있을까 이런 게 보이기 시작하더라.

 

맨 처음에는 입사해서 대학 후배들이 "형~ 오빠~" 연락 오며 이것저것 노하우를 물어봐서 내가 느낀 거 생각나는 거 가르쳐줬더니 그래도 꽤 합격률이 높더라 (갑분 내 자랑ㅋㅋ)

 

뭐 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을 알겠지만 내가 말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니다.

하지만 내가 최근 수습, 인턴들 평가하면서 느낀 것 그리고 주위에 면접관을 해본 사람한테 듣고 느낀 것은 동일하다.

 

모든 회사 면접에서 마찬가지겠지만 대기업 면접의 물어보는 게 정말 명확하다

 

"네가 이 회사에 들어와서 무엇을 할 거고, 또 우리가 그 업무를 위해서 꼭 너를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뭐지?"

 

이다. 이 똑같은 질문을 배배 꼬고 돌려가면서 물어보지만 결국 모든 질문은 위 질문에 귀결한다.

딱 이 질문을 들었을 때 당신이 떠오르는 답변은 무엇인가?

 

"돈 벌려고요." 또는 "일하고 싶어요 이제 그만 놀고 ㅠㅠ"가 아닌가?ㅋㅋ

 

장난이고 준비된 답변이 있겠지만, 정답은 정말 쉽다. 정답은

 

늦었으니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하자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