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엑셀 VBA] User Form(사용자 정의 폼)의 List Box 활용하기

2020. 7. 17. 00:12업무 스킬/Excel VBA

728x90

 

[UserForm]에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[ListBox]를 사용해보자

ListBox의 기본은 현재 Excel의 DATA를 ListBox에 옮겨 놓는 것이다.

우선

위의 [팀 전화번호]를 UserForm의 ListBox에 채워넣을 건데, 순서는 다음과 같다

 

① ListBox에 넣고자 하는 Data Address를 [SET] 문을 통해 설정.

② ListBox의 특성을 설정한다 예컨대

   -ListBox의 Column 개수

   -Head 유무

   -Column Width

③ ListBox에 Data 집어 넣기.

 

우리는 UserForm을 열자 마자 ListBox에 Data가 있길 원하니 UserForm_Iniitialize를 사용할 것이다.

만약 모른다면.. 방법은 간단하다 

 

UserForm에서 저기 빈공간을 더블클릭하면

위와 같은 화면이 생기는데 나는 코드를 이미 써놨지만, 그냥 저기 빨간 부분을 Initialize로 바꾼 후 코드를 작성하면된다.

 

ListBox 코드를 짤때도 어려울게 없는게 Excel이 다 도와주기 때문에 생각이 나지 않더라도 보고 짜면 된다.

 

[.]만 찍어도 뭘 써야 되는지 다 나오기 때문에.. 무작정 외우려고 하지말고 보면서 하면 쉽다.

728x90